i-ESG가 B-Corp 인증을 획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ESG 특화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 i-ESG가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 인증인 B-Corp (Benefit Corpor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B-Corp 인증은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평가하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인증으로, 미국 비영리 기관 비랩(B Lab)이 기업의 거버넌스, 직원 복지, 지역사회 기여도, 환경적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부여한다. 파타고니아, 네스프레소, 더바디샵 등 지속가능한 경영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B-Corp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i-ESG는 동종업계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i-ESG의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과 ESG 데이터 기술력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i-ESG의 AI 기반 ESG 디지털 솔루션이 기업과 기관의 지속가능경영 환경 조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음을 입증한 성과다. B-Corp 인증은 투자자들에게 기업의 ESG 리스크 관리 체계가 신뢰할 만한 수준으로 구축돼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로 작용한다.
i-ESG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기업들이 ESG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지속가능성 성과를 객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 및 기관이 강화되는 ESG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존 대비 최소 6배 이상 빠르고 최대 95% 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ESG 커버리지를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김종웅 i-ESG 대표는 “이번 B-Corp 인증을 계기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ESG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ESG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기업이 ESG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i-ESG는 글로벌 ESG 솔루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ESG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ESG 투자 관점에서 B-Corp 인증 기업들의 우수한 재무 성과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i-ESG의 성장 잠재력 역시 높이 평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이에스지 소개
i-ESG는 AI/빅데이터 기반의 ESG 특화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이다. 기업들의 ESG 대응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객관성과 신뢰성에 기반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ESG 진단, 리포팅, 동향 분석, 공급망 관리에 이르는 필요한 기능을 모은 All-in-One ESG 솔루션으로, 시간과 비용은 단축하고 데이터는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