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발대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서울--(뉴스와이어)--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김성만)는 지난 29일 청소년 자치기구와 동아리들의 연간 활동을 시작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발대식 ‘MD25’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올 한해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아담’ △WAWA문화예술동아리 △WA플기획단 ‘윙즈’ △청소년영화동아리 ‘Film Youth’ △환경봉사단 ‘E.T.’ △청소년활동지원단 ‘두런두런’ 등 자치기구 및 동아리 14팀, 청소년 95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자치기구 활동다짐 △자치기구 소개 △위촉장 수여식을 비롯해 미션, 이벤트 등을 통해 협력과 교류의 시간을 갖고,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연합회의 △단합대회 △보고회 등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운영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김성만 관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청소년 자치기구 간 협력과 소통의 기반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자치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소개
시립목동청소년센터(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43)는 한국청소년재단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설립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사업 및 프로그램, 생활스포츠, 평생교육 등 다양한 사업 운영과 쾌적한 시설을 제공해 청소년과 지역 주민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