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 스포츠 캐피탈, 맥라렌 레이싱 지분을 맥라렌 그룹에 매각 확정

2025-09-04 15:35 출처: MSP Sports Capital Partners

뉴욕--(뉴스와이어)--맥라렌 그룹(McLaren Group Limited)은 포뮬러 1(Formula 1) 팀을 포함한 맥라렌 레이싱(McLaren Racing)에 대한 MSP 스포츠 캐피탈의 지분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거래를 통해 바레인 뭄탈라캇 홀딩 컴퍼니(Bahrain Mumtalakat Holding Company)와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첨단 모빌리티 운영사이자 투자사인 CYVN 홀딩(CYVN Holding)이 지분을 늘려, 영국의 상징적인 모터스포츠 사업 부문을 완전히 소유하게 된다.

뭄탈라캇(Mumtalakat)은 대주주 지위를 유지하며, CYVN 홀딩은 소수 지분을 소유하게 된다.

MSP의 투자는 사업의 중차대한 시점에 이루어졌으며, 이는 코로나19 기간에 비즈니스 운영을 안정시키고, 인프라 개선 자금을 조달하며, 세계적 수준의 인재를 유지 및 영입하는 등 회사의 노력에 기여한 필수 자본이었다. 지난 5년간 주주들의 지원에 힘입어 맥라렌은 포뮬러 1 그리드 선두로 복귀하고, 여러 레이싱 시리즈에서 경쟁력을 재건했으며, 장기적인 상업적 강점을 강화할 수 있었다.

MSP 스포츠 캐피털 파트너 겸 회장 잠 나자피(Jahm Najafi)는 “포뮬러 원이 글로벌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데는 맥라렌 그룹과 같은 통찰력 있는 팀 소유주들의 비전이 적지 않은 역할을 했다. 이들은 장기적으로 독보적인 경제 잠재력을 지닌 스포츠에서 혁신과 성과, 결과를 이끌어내는 능력을 해마다 입증해 왔다. 뭄탈라캇 및 맥라렌 팀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으며, 앞으로도 이 놀라운 스포츠에 적극적인 후원자로 계속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SP 스포츠 캐피탈 파트너 겸 최고경영자 제프 무라드(Jeff Moorad)는 “오랜 기간 스포츠 업계 베테랑이자 글로벌 리그 및 프랜차이즈 구단주로서, 잠 나자피와 저는 상징적인 브랜드를 재건하고 팀을 지속적인 성공의 반열에 올리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직접 목격해 왔다. 우리가 맥라렌 레이싱에 투자했을 때, 우리의 목표는 동일한 경험과 자본, 헌신을 바탕으로 모터스포츠의 가장 전설적인 브랜드 중 하나를 복원하는 데 기여하는 것이었다. 파트너들과 함께 맥라렌의 리더십, 인프라, 경쟁력 등 기반을 강화하는 데 일조하고, 팀이 다시 한번 챔피언십을 위해 경쟁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자랑스럽다. 바레인과 아부다비로 소유권이 통합된 맥라렌은 더욱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되었으며, 잭 브라운(Zak Brown), 안드레아 스텔라(Andrea Stella), 랜도 노리스(Lando Norris), 오스카 피아스트리(Oscar Piastri) 그리고 나머지 팀원들을 응원할 날이 기대된다. 또한 이 놀라운 여정을 함께 해준 UBS 오코너(UBS O’Connor)와 아레스 캐피털 매니지먼트(Ares Capital Management), 그리고 소수의 패밀리 오피스 친구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거래로 MSP 스포츠 캐피탈은 더 이상 맥라렌 레이싱의 지분을 보유하지 않게 된다. 현재 맥라렌 레이싱 이사회 부회장인 나자피와 무라드는 맥라렌 레이싱 이사회에서 물러나게 된다.

거래의 재무 조건은 기밀이며 공개되지 않는다.

MSP 스포츠 캐피탈 파트너스 소개

잠 나자피(Jahm Najafi)와 제프 무라드(Jeff Moorad)가 2019년 설립한 MSP 스포츠 캐피탈 파트너스(MSP Sports Capital Partners)는 뉴욕에 본사를 둔 민간 투자사로, 글로벌 스포츠 생태계 전반에 걸쳐 지분 및 신용 투자를 진행한다. 회사는 팀, 리그 및 관련 스포츠 비즈니스에 대한 지배적이고 영향력 있는 지분 확보를 우선으로 한다. 현재 포트폴리오에는 X 게임스(X Games)와 향후 출범할 X 게임스 리그에 대한 지배 지분, 그리고 포르투갈의 에스토릴 프라이아(Estoril Praia), 스페인의 AD 알코르콘(AD Alcorcón), 벨기에의 SK 베베렌(SK Beveren), 독일의 FC 아우크스부르크(FC Augsburg), 덴마크의 브뢴드비 IF(Brøndby IF) 등 유럽 축구 클럽 지분이 포함된다. 또한 2023년 프리미어 리그의 에버턴 F.C.(Everton F.C.)에 투자했으며, 2024년 여름 성공적으로 투자금을 회수(exit)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