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의 트윈 보티스 시리즈 기술, 수소 연료전지 모듈이 최고 효율로 작동하게 해

2020-09-23 11:45 출처: Eaton

이즌의 TVS 기술은 정확하고 빠른 공기 제어를 제공하여 신속한 연료 전지 전압 제어를 가능하게 해준다

게일즈버그, 미시건--(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23일 -- 전력 관리 기업인 이튼(Eaton)이 자사의 트윈 보티스 시리즈(Twin Vortices Series, 이하 TVS) 기술이 공기 흐름을 정확히 제어함으로써 수소 연료전지 모듈이 최고 효율로 작동하게 하는 필수적인 부품임이 입증됐다고 22일 발표했다.

TVS연료전지 블로워(blower)는 전동이어서 공기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어해 순간적 듀티 사이클(duty cycle)을 위해 연료전지 전압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다.

이튼의 TVS기술은 운송 업계에서 보다 강력한 내연기관 애플리케이션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이 제품을 약간 조정하여 연료전지에 적합하게 수정했다.

연료전지 스택(stack)을 효율적으로 작동하려면 공기와 수소의 흐름이 정확히 제어되어야 한다. 연료전지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 층을 이룬 양자교환 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소는 양극으로 전달되고 주변 공기에서 확보된 산소는 음극으로 보내진다. 여기에서 수소 분자는 연료전지 촉매제에서 일어나는 전기 화학적 반응으로 인해 양성자와 전자로 분리되어 양성자가 막을 통해 음극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한다.
 
양자교환 막의 숫자가 각 개별 스택이 생산할 수 있는 전력의 양을 좌우하므로 운송 수단에 스택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한다.

TVS연료 전지 블로워는 TVS과급기와 달리 덮개로 덮여 있고 직류 300~450볼트에서 작동하는 전기 모터에 직접 탑재되기 때문에 도르래나 앞 뚜껑이 없다. 전기 모터는 분당 1만 4000회 이하로 회전하도록 조정할 수 있다. 또 이 기술은 펌프 배수량을 폭넓게 확장〮축소가 가능해 각 개별 고객의 사양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이튼은 TVS를 수소 버스에 사용하도록 일부 고객에게 이미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다. TVS연료 전지 프로그램의 다음 단계에는 전력 밀도와 압력비가 더 높고 가동 수명이 더 길며 소음, 진동 및 충격 수준이 향상된 차세대 연료전지가 가능한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튼의 TVS연료전지 기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eaton.works/3hQnp2J)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튼은 전력 관리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 삶의 질과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튼은 고객사가 전력, 유체 동력, 기계 동력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안정적인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튼은 2019년 214억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세계 175개 이상의 국가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했다. 직원 수는 약 9만3000명이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ea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220050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ato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