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컴퍼니즈, ELC 온라인 사업부 리더십 쇄신

2020-10-19 10:50 출처: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뉴욕--(뉴스와이어)--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이하 ELC)(뉴욕증권거래소: EL)와 20년 가까이 함께해온 데니스 맥에니리(Dennis McEniry) ELC 온라인(ELC Online) 사업부 사장이 올 연말 은퇴한다고 회사 측이 16일 발표했다.

후임으로는 기부 토머스(Gibu Thomas)가 선임됐다. 토머스는 2020년 11월 16일자로 ELC온라인 사장에 취임하며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에게 직보한다. 맥에니리는 연말까지 원활한 인수 인계를 위해 토머스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프레다 CEO는 “맥에니리는 실로 혁신적이고 선견지명을 갖춘 디지털 리더였다”며 “그는 ELC온라인 초대 사장을 맡아 사업부 설립과 비약적 성장을 주도했다”고 말했다. 그는 “맥에니리를 필두로 한 임직원의 헌신으로 ELC온라인은 회사의 견조한 실적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떠받치는 주축이 됐으며 선도적인 브랜드 강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회사가 전 세계 수백만 고객에게 고품격 제품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옴니채널과 온라인은 날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전에 없던 속도로 급변하고 있다”며 “맥에니리는 ELC가 이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토대를 다졌다”고 평했다. 프레다 CEO는 “그의 긍정적 에너지와 역동적 리더십, 예술과 온라인 과학을 결합하는 독보적 능력이 그리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레다 CEO는 후임으로 선임된 기부 토머스에 대해 “토머스가 ELC온라인의 새 사장으로 회사의 일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그는 유능하고 존경받는 디지털 전문가로 전자상거래, 기술 인프라, 디지털 미디어, 모바일, 옴니채널 분야에서 검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토머스는 글로벌 대기업으로 성장한 선도적 디지털 기업부터 실리콘 밸리의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직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며 “다양한 규모의 조직에 몸담은 동안 글로벌 브랜드가 빠르고 민첩하게 의미 있고 혁신적인 성장을 이루도록 이끌었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 행동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더불어 트렌드를 예측하고 역동적인 디지털 경험을 구축하는 역량을 보유한 그는 ELC온라인 사장을 맡을 최적임자”라고 강조했다.

맥에니리의 지난 업적과 토머스 신임 사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와 같다.

데니스 맥에니리 ECL온라인 사장 은퇴

맥에니리는 ELC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이었던 2001년 입사했다. 1996년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가 출범한 ELC는 맥에니리가 합류할 당시 여전히 초창기 조직이었다. 맥에니리는 2003년 ELC온라인 초대 사장으로 임명돼 고도로 복잡한 최신 브랜드 구축 채널을 총괄하게 됐다. 이는 얼마 지나지 않아 회사의 지속가능한 고도 성장의 필수 조직이 됐다. 미국에 기반을 둔 4개 웹사이트에 불과했던 ELC온라인은 그의 방대한 전문지식과 리더십에 힘입어 50여개국에 거점을 두고 350개 브랜드닷컴 사이트를 거느리는 한편, 티몰(Tmall)과 같은 플랫폼과 1700여 소매 웹사이트에 80개 브랜드 매장을 입점시키며 고도로 다각화된 글로벌 입지를 구축했다. 맥에니리와 온라인팀은 스마트폰이 보편화되기 이전에 세계적으로 모바일 기술을 활용하고 배포한 선구자였다. 오늘날 ELC는 전자상거래 및 모바일상거래 분야에서 세계 유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양 부문은 전 세계 수백만 고객에게 ELC 브랜드의 고품격 제품과 고감도 디지털 럭셔리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ELC온라인 설립과 지속적 성장은 맥에니리가 달성한 대표적 성과다. ELC온라인 매출은 2020 회계연도 그룹 총 매출의 22%를 차지했다. 맥에니리는 업계 최고 수준의 창의성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혁신적인 고감도 럭셔리 소비자 경험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ELC의 고급 브랜드와 제품을 차별화했다. 그의 역량은 ELC온라인 성공의 주된 동력이었다.

맥에니리는 지역별 트렌드와 기술 및 소비자 행동 변화에 기민하게 대처하는 글로벌 리더로 그의 선견지명과 성장 마인드는 회사가 지리적으로 온라인 영토를 확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 현재 ELC는 세계 최대 온라인 럭셔리몰인 T몰 최고의 뷰티 회사이자 아시아태평양 시장 점유율을 계속 끌어올리기 위한 ELC 전략의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맥에니리는 조직 전반에 걸쳐 선도적 옴니채널 파트너십을 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왔으며 온라인 매장과 물리적 매장 간 경계를 세심히 조율해 채널 간 원활한 판매를 촉진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판매가 급증함에 따라 맥에니리와 팀은 ELC 브랜드 사이트 전반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해 회사와 더 많은 소비자를 연결하고 전환율을 높이는 데 핵심 역을 했다. 특히 맥에니린이 개발하고 총괄한 ELC의 고도화된 온라인 주문배송 기능을 통해 급증하는 주문을 완벽히 감당했다. 이 결과 온라인 채널은 2020 회계연도 4분기 중 100% 성장률을 기록했다.

항상 활기가 넘치고 팀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리더였던 맥에니린의 팀 강화 역량은 ELC 온라인이 성공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그는 다양한 배경의 탁월한 글로벌 디지털 전문가 팀을 구축했으며 팀이 뷰티 회사 내 기술 기업처럼 사고하고 행동하도록 고무했다. 그와 팀은 포용성과 다양성의 열렬한 추종자로 기술 분야 여성을 오랜 기간 지원했으며 기술 업계의 성 격차를 좁히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 걸 후 코드(Girl Who Code) 등 이 분야의 여러 유명 단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윌리엄 P 로더 ELC 회장은 “수년간 맥에리닌과 가까이 일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고 말했다. 그는 “온라인이 많은 사람에게 새롭고 상대적으로 낯선 채널일 때 맥에리닌은 회사가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의 선구자로 자리잡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 “이후 맥에리닌과 그의 팀은 ELC온라인이 끊임없는 진화하며 디지털과 기술 트렌드를 항상 앞서가도록 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널리 존경받는 전략적 리더였으며 진정 멋진 동료이자 친구였다”며 “명예로운 은퇴 후에도 언제나 행운이 함께 하기를 빈다”고 덧붙였다.

데니스 맥에니리는 “팀과 함께 이룬 성과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 디지털 및 기술 판도가 급격히 변화하는 가운데 ELC온라인은 트렌드를 성공적으로 예측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가장 유망한 기회를 포착하며 항상 변화의 선봉에 섰다”고 밝혔다. 이어 “동시에 소비자에게 온라인으로 고품격 럭셔리 제품과 경험을 제공한다는 핵심 사명에 충실하며 전 세계에 수백만명의 고객을 확보했다”며 “은퇴 결정은 아쉬움 반 기대 반이지만 ELC온라인팀은 토머스 신임 사장의 깊이 있는 전문지식과 타고난 리더십과 더불어 앞으로도 두드러진 성공을 구가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기부 토머스, ELC온라인 신임 사장 선임

기부 토머스는 ELC온라인 사장직을 맡아 회사의 전 세계 온라인 사업을 총괄하며 전자상거래와 옴니채널 플랫폼을 이끈다. 또한 디지털 채널에 대한 선구적이고 전략적인 접근 방식으로 ELC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도달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그는 글로벌 브랜드 사장 및 다른 임원진과 긴밀히 협력해 ELC의 고감도 소비자 경험을 뒷받침하는 고도로 상호 연결된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하는 한편, 모든 접점을 활용해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고 소비자 참여와 충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또한 최근 기업 마케팅 총괄부사장 겸 최고데이터책임자로 선임된 제인 로더(Jane Lauder)와 협력하는 가운데 회사의 분석 역량을 통합하고 강력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통해 획기적 혁신과 브랜드를 강화하는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토머스는 펩시코(PepsiCo, Inc.)에서 ELC로 이적했다. 펩시코에서 그는 5년간 수석부사장/전자상거래 글로벌 총괄로 일했다. 이 기간 중 그는 펩시코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전체적 전략 방향과 실행을 총괄하며 해당 사업부문을 신설하고 성장시켰다. 그는 조직 내에서 혁신적 변화의 촉매 역할을 하며 다단계 옴니채널 전략을 실행하고 성과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멀티플랫폼 분석 역량을 통해 펩시코의 전통 브랜드 성장을 가속화했다. 그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300여명의 디지털 전문가로 이뤄진 글로벌 팀을 이끌었으며 특히 뉴욕에 펩시코 최초의 전자상거래 본사를 열고 실리콘밸리에 디지털 허브를 오픈했다.

펩시코에 앞서 그는 월마트(Walmart Inc.)에서 모바일/디지털 수석 부사장을 지냈다. 당시 그는 매장과 온라인에 걸친 모든 모바일 이니셔티브와 콘텐츠 서비스, 자체 디바이스 및 파트너십 등 디지털 미디어 프로그램을 총괄했다. 또한 월마트가 당시 소유하고 있던 부두(VUDU)의 손익(P&L)을 책임졌다. 그는 이 자리에서 월마트의 모바일 상거래의 매출 급신장을 이끌었으며 스캔앤고(Scan and Go), 디스크투디지털(Disc-to-Digital) 등 혁신적인 옴니채널 디지털 기능을 출범했다. 또한 사용자와 예상매출을 기준으로 부두의 대폭적 성장을 주도했다. 그는 2010년 전략/글로벌 전자상거래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월마트에 입사했으며 신설 조직인 글로벌 월마트 이커머스(Global Walmart eCommerce)의 전략을 주도했고 사업 청사진을 기획했으며 옴니채널 쇼핑 경험 혁신 임무가 부여된 월마트랩(Walmart Labs)를 구축하기 위한 초기 실행을 관장했다. 그의 재직 기간 중 월마트는 최우수 모바일/디지털 유통기업으로 꾸준히 선정됐다.

기부 토머스는 2000년대 초중반 실리콘밸리에서 연달아 회사를 설립하고 블루라크 시스템즈(Bluelark Systems) 등 다수의 혁신적 스타트업을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블루라크는 팜OS 단말기 상의 웹 브라우저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블레이저(Blazer)’를 개발, 출시했으며 2001년 핸드스프링(Handspring)에 인수됐다. 그는 이후 유수 P2P 클라우드 스토리지 겸 모바일 동기화 플랫폼인 슈가싱크(SugarSync)를 공동 설립해 최고경영자(CEO)를 맡았다. 슈가싱크는 2015년 타사에 인수됐다. 토머스는 스탠포드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인도 케랄라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을 전공했다. 그는 날카로운 비즈니스 감각과 확고한 기술적 역량을 겸비하고 있다.

기부 토머스는 “ELC에 합류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맥에니리는 ELC온라인을 이끌며 실로 놀라운 실적을 올렸으며 독보적 역량의 역동적 팀을 구축했다”며 “ELC온라인 사장직을 맡게 돼 영광이며 급변하는 디지털 사업 부문에서 성장과 성공을 가속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프레다 회장 및 전 경영진과 협력해 ELC의 전사적 성공과 지속적 성공에 박차를 가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개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고품질의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세계적인 회사로서 아래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150여 국가 및 자치령에서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프리스크립티브즈(Prescriptives),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맥(M·A·C), 키톤(Kiton),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도나 카란 뉴욕(Donna Karan New York), DKNY,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달팡(Darphin), 톰 포드(Tom Ford), 스매시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 에이린(AERIN), 토리 버치(Tory Burch), 로딘 올리오 루소(RODIN olio lusso),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바이 킬리안(By Kilian), 베카(BECCA), 투페이스드(Too Faced), 닥터자르트(Dr. Jart+).

ELC-C

ELC-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160050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