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전용 모바일 라이프 앱 ‘포토위젯:심플(Photo Widget : Simple)’의 주간 활성 사용자(WAU) 수가 300만명을 넘어섰다
서울--(뉴스와이어)--iOS 전용 모바일 라이프 앱 ‘포토위젯:심플(Photo Widget : Simple)’의 주간 활성 사용자(WAU) 수가 300만명을 넘어섰다.
2020년 9월 출시된 포토위젯은 오픈 3개월 만에 전 세계 다운로드 수 1500만회를 돌파한 글로벌 서비스다.
포토위젯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전 세계 MZ 세대를 겨냥한 신년 운세 위젯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본인의 생년월일과 출생 시간을 입력하면 한 해 운세와 유의해야 할 키워드 등을 확인·공유할 수 있다.
또 모바일 홈 화면에서 손쉽게 본인의 중요한 일정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는 디데이 위젯도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돼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능들은 영미권 이용자들에게 큰 반응을 끌어내며 WAU가 300만을 넘기는 등 성공적 결과로 이어졌다.
포토위젯 국형빈, 송인선 대표는 “앞으로도 한국은 물론, 미국 영국 등 글로벌 MZ 세대 사용자 수요를 지속해서 고민해 편리함,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토위젯은 최근 에이벤처스로부터 10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기능 추가 및 서비스 고도화, 인재 영입에 집중할 예정이다.
포토위젯 소개
포토위젯은 아이폰 전용 위젯 앱으로, 출시 3개월 만에 전 세계 다운로드 수 1500만회를 돌파한 글로벌 서비스다. 사용자는 포토위젯으로 사진, 디데이, 별자리, 캘린더 등 다양한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해 아이폰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