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노바 크레디트, 고객에 국경 없는 신용 확인 정보 제공 위해 파트너십 체결

HSBC 벤처스, 싱가포르 배포 성공에 이은 노바 크레디트 투자로 크레디트 패스포트 전 세계 출시 지원

2022-09-29 14:30 출처: Nova Credit Inc.

뉴욕--(뉴스와이어)--세계적인 소비자 승인 신용 조사 기관 노바 크레디트(Nova Credit)가 HSBC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경을 초월한 신용 데이터 제품인 ‘크레디트 패스포트(Credit Passport®)’로 전 세계 고객에게 신용 정보에 접근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28일 발표했다.

HSBC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승인 아래 은행 신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새로운 국가의 고객과 관련된 신용 기록 번역문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또 이 같은 혁신적 솔루션 덕분에 대규모의 실시간 정보 요청에 대한 승인을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5월 HSBC 싱가포르에 처음으로 배포됐다.

HSBC 벤처스(HSBC Ventures)는 노바 크레디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글로벌 확장을 촉진하기 위해 1000만달러를 투자했다.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세계 배포 시작

그동안 신용 기록은 국가 간 공유가 차단돼 있었다. 이 때문에 많은 금융 서비스 회사와 대출 기관은 본국에서 신용도가 입증됐더라도 신용이 불투명한 상태로 입국한 고객에게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었다. 크레디트 패스포트는 금융 기관의 신용 정보 요청 절차에 원활하고 안전하게 통합돼 요청자의 글로벌 신용 기록과 점수를 클릭 몇 번으로 즉시 조회할 수 있다.

HSBC 싱가포르는 글로벌 출시 과정에서 HSBC 산하 은행으로는 처음으로 해당 기능을 도입했다. 앞으로 미국 이외 지역에서 크레디트 패스포트를 실행하는 최초의 기관으로서 신규 고객의 번역된 신용 기록을 즉시 싱가포르로 이동시켜 고객이 더 빠르게 신용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바 크레디트와 HSBC 싱가포르는 크레디트 패스포트를 이용해 인도에 신용 기록이 있는 수천명의 신규 싱가포르 고객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HSBC 싱가포르는 2022년 이내에 호주, 영국, 필리핀에 신용 기록이 있는 고객을 추가해 솔루션 적용 범위를 넓히고 2023년에는 이용 가능한 국가를 확대해 더 많은 싱가포르 이민자들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타일런 투란(Taylan Turan) HSBC 리테일 뱅킹 및 전략·자산·개인 뱅킹 부문 그룹 총괄은 ”기회의 세계를 여는 것은 HSBC가 핵심적으로 추구하는 목표로 항상 전 세계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시장에서는 신용 기록에 접근하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우리는 오랜 시간 동안 고객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왔다. 노바 크레디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혁신적인 디지털 크레디트 패스포트를 이용해 그러한 능력을 개선할 수 있어 기쁘다. 크레디트 패스포트로 싱가포르 고객을 처음으로 지원하는 기관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확장 지원할 추가 투자

HSBC 벤처스는 세계의 금융 시스템을 하나로 묶는 노바 크레디트의 비전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기 위해 노바 크레디트에 1000만달러를 투자했다. 노바 크레디트는 이번 투자로 크레디트 패스포트를 전 세계로 더 빠르게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HSBC 벤처스는 클라이너 퍼킨스(Kleiner Perkins), 카나피 벤처스(Canapi Ventures), 제너럴 카탈리스트(General Catalyst), 인덱스 벤처스(Index Ventures),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JP모건(JPMorgan), 시티(Citi) 등 주요 투자자 대열에 합류했다.

노바 크레디트는 2016년 미국에서 출범한 이후로 20여 개국의 신용 조사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10억여 건의 신용 프로필에 대한 소비자 승인 접근 권한을 얻었으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버라이즌(Verizon) 등의 유명 대출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캐서린 저우(Catherine Zhou) HSBC 벤처·디지털 혁신·파트너십 부문 글로벌 총괄은 ”노바 크레디트와 크레디트 패스포트 제품은 금융 혁신의 최전선에 있다. 이런 새로운 솔루션을 은행의 수많은 해외 고객에게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은행이 6년간 미국의 이민자 커뮤니티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사실에 비춰볼 때, 크레디트 패스포트를 더 많은 고객과 공유해야 할 필요성이 명확해진다. 이 같은 흥미로운 여정을 시작하면서 앞으로 노바 크레디트가 사업뿐 아니라 포용적인 금융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샤 에시포브(Misha Esipov) 노바 크레디트 공동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CEO)는 ”그동안 세계화에 큰 진전이 있었지만 금융 업계는 여전히 국경을 초월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크레디트 패스포트를 새로운 국가에 배포해 금융 정보 흐름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이민자가 안전과 규정 준수를 기반으로 자신의 정보를 새로운 곳에서 활용해 더욱 번창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콜린 갤스터(Collin Galster) 노바 크레디트 인터내셔널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과 자금 지원은 크레디트 패스포트를 전 세계에 배포한다는 핵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이는 출신 국가나 거주 지역과 관계없이 재정적 정체성을 보장하는 것과 같다. HSBC와 역사적인 걸음을 옮기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 링크(www.novacredit.com/business/credit-passport)에서 크레디트 패스포트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노바 크레디트(Nova Credit) 개요

노바 크레디트는 기업이 신용 정보 요청자에 대해 더욱 공정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제품을 공급하는 소비자 승인 신용 조사 기관이다. 크레디트 패스포트는 국가 간 신용 기관 정보 공유를 통해 기업이 신규 이민자 인구와 거래 계약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캐시 아틀라스(Cash Atlas™)는 정확한 소득 증명 등 모든 신용 정보 요청자의 현금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기업은 이런 제품을 활용해 위험을 줄이고 더 많은 신청자를 승인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신청에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버라이즌, HSBC, 소피(SoFi), 야디(Yardi) 등 주요 기관이 회사의 차별화한 데이터 정보원과 독점적인 분석 능력을 활용하고 있다. 노바 크레디트는 클라이너 파킨스, 제너럴 카탈리스트, 인덱스 벤처스, 카나피를 비롯한 투자사와 골드만 삭스, JP모건, 시티 경영진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www.novacredit.com)에서 자세한 정보 참조.

HSBC 홀딩스(HSBC Holdings plc) 개요

HSBC의 모회사인 HSBC 홀딩스는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다. HSBC는 유럽, 아시아, 북미, 중남미, 중동, 북아프리카 등 63개 국가 및 지역 소재 지사에서 전 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 6월 30일 기준 자산은 2조9850억달러로 세계 최대 은행 및 금융 서비스 기관으로 손꼽힌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80052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