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 바이오파마-셀렉시스, 최고경영자로 J.D. 모워리 선임

2023-04-18 10:10 출처: KBI Biopharma, Inc.

J.D. 모워리(J.D. Mowery) KBI 바이오파마-셀렉시스 최고경영자

더럼,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JSR 라이프 사이언스(JSR Life Sciences)의 계열사인 KBI 바이오파마(KBI Biopharma, Inc., KBI)와 셀렉시스 SA(Selexis SA)는 오늘 J.D. 모워리(J.D. Mowery)를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약 25년 동안 성공적으로 동료들에게 영감을 주고 조직을 구축한 실적과 함께 혁신적인 생명공학 리더로 널리 존경받는 J.D.는 KBI와 셀렉시스를 차세대 CDMO의 리더가 되는 다음 장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JSR 라이프 사이언스의 사장 팀 로워리(Tim Lowery)는 “J.D.는 수십 년간 업계에 몸담으면서 새로운 치료법 출시를 통해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명확한 초점을 맞추고 제조 및 개발 제휴사에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의미한 작업에 헌신해 왔다”며 “우리가 중요한 성장 단계에 진입하고 있는 지금 J.D.는 KBI와 셀렉시스를 이끌고 서번트 리더십을 통해 회사의 글로벌 팀이 성공하도록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장기적인 영향에 대한 그의 헌신이 우리를 더 큰 성공으로 인도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J.D.는 운영, 제조, 기술 이전, 시설 건설, 비즈니스 개발, 직원 성장 및 투자자 관계 부문에 대한 그의 광범위한 글로벌 바이오 제약 산업 경험을 활용할 것이다. 그는 이전에 제네테크(Genentech), 셀진(Celgene), 주노(Juno),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트레드웰 테라퓨틱스(Treadwell Therapeutics)와 같은 혁신 기업과 론자(Lonza), AGC 바이오로직스(AGC Biologics)와 같은 CDMO 등 업계 양쪽 모두에서 일하면서 소분자, 바이오 의약품, 세포 및 유전자 치료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았다.

J.D.는 “전체 JSR 생태계의 집합적 지식, 과학 전문성 및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는 완벽한 변곡점에서 KBI와 셀렉세스에 합류해 영광이다”며 “놀라운 재능을 갖춘 팀과 함께 일하게 돼 행운이며 현재와 미래의 파트너는 우리가 진정한 차세대 CDMO의 본보기로서 업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는 사실에 힘을 얻는다”고 덧붙였다.

J.D.는 “직원과 파트너들을 위해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세계 환자를 위해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는 데 끊임없이 집중하면서 KBI와 셀렉시스를 이끌게 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정리했다.

J.D.는 JSR 경영진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목표를 원활하게 조정하고 더 큰 JSR 생태계 내에서 전략적 성장 기회를 꾸준히 모색할 것이다.

KBI 바이오파마 소개

JSR 라이프 사이언스의 자회사인 KBI 바이오파마는 완전히 통합되고 신속한 약물 개발 및 바이오 의약품 제조 서비스와 전문성을 생명 과학 기업에 제공하는 글로벌 CDMO(위탁 개발 및 제조 업체)이다. KBI는 500곳이 넘는 고객사와 긴밀히 협력해 약물 개발 프로그램을 맞춤화하고 속도를 대폭 개선한다. 세계적 수준의 분석 능력과 광범위한 과학 및 기술 전문성을 기반으로 성장한 KBI는 포유류, 미생물 및 세포 기반 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강력한 프로세스 개발 및 임상·상용 cGMP 제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품질 제조 역량을 인정받는 KBI는 제휴사가 약물 후보물질을 임상 단계 이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뒷받침하며, 유럽과 미국에 8개 지사를 두고 글로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kbibiopharm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셀렉시스 SA 소개

SR 라이프 사이언스의 자회사인 셀렉시스는 포유류 세포주 개발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업계 최고의 모듈식 기술과 고도로 전문화된 솔루션을 갖춘 셀렉시스는 생명 공학 업계가 혁신 약물과 백신을 신속히 발견·개발·상용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 세계 셀렉시스 제휴사들은 셀렉시스의 기술을 이용해 160여 개 후보 약물을 전임상 및 임상 개발 단계까지 진행하고 10개 상용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포괄적인 의약품 개발 공정에 적용되는 셀렉시스 기술은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제조상 위험을 줄인다. 자세한 정보는 www.selexi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