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커뮤니티가 이노비즈 A등급을 획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이노비즈 A등급을 인증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기술 혁신 시스템 및 현장 평가를 통해 높은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치가 뚜렷한 기업에 부여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아하는 AI 기술을 접목한 사용자 활동 패턴 분석 시스템 등을 비롯한 다양한 AI 기술을 고도화했으며, 심사 과정에서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 능력 △기술혁신 경영능력 △기술혁신 성과 등에서 높은 가치를 평가받아 A등급을 획득했다.
서한울 아하 커뮤니티 대표는 “지난해 Korea AI Startup 100 기업에 선정될 만큼 AI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기업의 기술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증받았다”며 “앞으로 궁금증, 관심사, 취향 기반으로 더욱 정밀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하는 올해 5월 대규모 서비스 개편으로 AI 질문 토픽 추천 및 데일리 콘텐츠 랭킹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하는 고도화된 기술을 접목한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로 지속적인 확장 중에 있으며, 고품질의 콘텐츠를 취향과 관심사 기반으로 소비할 수 있는 한국판 ‘레딧’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하앤컴퍼니 소개
아하앤컴퍼니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다. ‘아하’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주요 투자자로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