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영향개발협회, 백운석 고문 위촉

2024-06-25 14:39 출처: 한국저영향개발협회

25일 진행된 한국저영향개발협회 고문위촉식. 왼쪽부터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연구원 손하늘, 한국저영향개발협회 본부장 박세현 박사, 한국저영향개발협회 협회장 최경영, 한국저영향개발협회 고문 백운석,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사무국장 박성수

용인--(뉴스와이어)--한국저영향개발협회(회장 최경영)는 25일 고문으로 백운석 겸임교수를 위촉했다.

백운석 고문은 수원시 제2부시장, 국립생물자원관장, 낙동강유역환경청장, 영산강유역환경청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 경기도 도시계획위원, 경기도 건설기술심의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백운석 고문은 도시 재생, 환경 정책,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남겼으며, 협회에서 자원순환 정책 및 탄소중립 관련 분야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협회 운영에도 참여해 활동할 예정이다.

백운석 고문은 “협회의 고문으로서 저영향 개발 및 탄소중립의 실천을 확산해 시민의 생활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경영 한국저영향개발협회장은 “백운석 고문을 위촉함으로써 탄소중립 녹색성장 분야에서 협회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소개

한국저영향개발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 파괴에 대응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탄소중립과 저영향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인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