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이엔엠, AI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로 ‘구글 포 스타트업 프로그램’ 선정
서울--(뉴스와이어)--‘AI 마켓: 리얼라이즈’를 운영하는 라이즈이엔엠(대표 김정환)이 구글로부터 재정과 인프라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구글 포 스타트업 클라우드’(Google for Startups Cloud)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구글에서 전 세계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해 글로벌 성장을 촉진하는 이 프로그램에 라이즈이엔엠은 AI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앞으로 2년간 최대 35만달러(4억8597만원)의 재정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구글로부터 기술 교육, 시장화 전략, 비즈니스 등 사업 멘토링도 지원받는다.
리얼라이즈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AI 서비스나 기능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챗봇 같은 범용적인 AI 모델부터 커머스, 금융 AI 모델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AI 모델을 빠르게 발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체 마켓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김정환 라이즈이엔엠 대표는 “최근 기업들의 AI 개발 수요에 비해서 시장에는 여러 가지 리소스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리얼라이즈의 솔루션으로 고객사의 매출 상승에 기여하거나 비용 절감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라이즈이엔엠 소개
리얼라이즈에서 제공되는 모든 AI 모델은 API 또는 SDK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전문적인 AI 개발팀이 없어도 기업에서 AI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이다. 특히 AI 모델을 구축하는 초기 비용 없이 사용량에 따라서 비용이 과금되는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